home | Contact Us | 관리자

우리봉사했어요

훈훈한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현장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2021 어깨동무 가족봉사단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 愛, 강강주월래 프로그램 진행

첨부파일 첨부파일 4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1.05.31 (16:47)  /  조회 : 243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동균)에서는 529일에 아이스팩을 수거 세척하여 재사용하는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 사전교육 및 진행물품 배부와 동부권역 6개센터가 공동주관하는 물길따라 환경정화 강강주울래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에 지원해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 500만원과 동부권역 6개센터 공동주관하는 강강주울래는 1,5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봉사활동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아이스팩의 사용이 많이 늘어난 상황이다. 아이스 팩은 고 흡수성 수지와 물을 혼합하여 만들어지는데 고 흡수성 수지는 일종의 미세플라스틱으로 불에 잘 타지 않고 많은 양의 물을 빠르게 흡수하는 동시에 물에 잘 녹지 않아 완전 폐기가 쉽지 않다. 아이스 팩은 80%가 는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 실정이며, 불에도 잘 타지 않는 아이스 팩은 소각장에서 찌꺼기로 땅에 묻히면 토양을 오염 시키고, 아이스 팩 내용물을 개수대에 쏟아 붓고 포장지를 분리 배출할 경우, 강이나 바다로 흘러 들어가 해양오염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어패류를 통해 미세플라스틱이 우리 가족들의 밥상에 오를 수도 있는 상황으로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환경과 우리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자 가족봉사단이 앞장서 수거 및 세척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늘 강강주울래봉사활동은 물길따라 환경정화 활동은로 1365m를 걸의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지키는 봉사활동이다. 환경정화 키트를 받도 가족간 소풍처럼 진행되는 봉사로 더욱더 활발한 봉사가 될것이다.

 

윤기용 센터장은 또한 가족간 협동 봉사하며 가족애를 더욱더 키우고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환경을 살리고 궁극적으로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봉사로 앞으로의 봉사가 기대된다고 하였고으며, 동부권역 강강주울래 봉사로 6개 센터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봉사로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봉사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