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act Us | 관리자

우리봉사했어요

훈훈한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현장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양평초등학교 자원봉사 기본교육

첨부파일 첨부파일 3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0.10.14 (08:57)  /  조회 : 334

찾아가는 초등학생 자원봉사 교육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용)는 찾아가는 초등학생 자원봉사 교육을 11일 양평초등학교 6학년 2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 소양과 안녕 리액션캠페인으로 주요 사회 이슈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켜 일상 속 작은 실천과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안부 묻는 사회”,“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바탕으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

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 자원봉사의 주역인 예비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고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을 진행한 교육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웃과의 거리가 더욱 멀어진 상황에서 안녕 리액션 캠페인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이번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변화된 사회를 경험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용)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봉사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성발달을 돕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