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act Us | 관리자

우리봉사했어요

훈훈한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현장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겨울철 온기 듬뿍 연탄봉사활동

첨부파일 첨부파일 3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0.10.14 (08:44)  /  조회 : 330

2020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

겨울철 온기 듬뿍 연탄봉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동균)에서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으로 겨울철 온기 듬뿍 연탄봉사114() 양서면과 115() 옥천면의 어려운 이웃 24가구에 전달하였다.

 

이날 봉사는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이사와 단체협의회 회장 80여명의 참여로 서로 힘을 합쳐 3.6Kg 연탄을 한 가족당 300장의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유독 힘든 겨울이 될 이번 겨울은 코로나 19로 부터 우리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손 씻기, 마스크 꼭 쓰고 생활하기, 거리 지키기, 모임 자재하기 등의 지켜야 할 사항도 많고 조심해야 할 사항도 많은 시기에 이사님들과 단체 회장님들이 평소에 준수사항을 잘 지켜 봉사에 참여한 뜻깊은 봉사라고 할 수 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연탄으로 저소득 가정과 취약계층에 대한 작지만 큰 온기를 전하는 봉사로 옷이 더러워지고 어깨가 아파도 서로 웃으며 연탄을 날랐다. 연탄을 받으며 한 어르신은 연탄을 줘서 올 겨울 우리가족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서 고맙다고 말씀하였다.

 

연탄을 꼭 필요로 하는 대상자는 대부분 홀몸어르신이거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가정으로 연탄이 아닌 이웃의 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는 봉사로 긴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힘을 실어 준 것이다. 힘든 시기이지만 누군가의 관심과 작은 도움만 있다면 충분히 헤쳐 나갈 힘이 생긴다.


정동균 군수님은 이번 연탄 나눔 봉사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작은 연탄 한 장이 아니라 정을 나누는 뜻깊은 것으로 특히 센터 이사님들과 단체협의회 회장님들이 참여하여 한층 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하였다.

목록